<<하느님의 영광스러운 천사들 Glorious Angels of God>>

2019년09월28일 23시00분

<<하느님의 영광스러운 천사들 Glorious Angels of God>>

 

사탄과 악령들을 물리치기 위하여 구품천사 기도를 매일 또는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9일간 기도합시다.

 

<천사들에 관하여>

 

 

A. 수호천사 (Guardian Angels)

 

인간이 엄마의 모태에서 잉태되는 순간 하느님께서는 숨결을 불어넣으시며 수호천사를 배정해 주신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단 잉태된 태아를 죽이는 행위는 하느님의 뜻을 어기는 대죄임) 이 수호천사들의 임무는 자기가 맡은 그 인간이 지상에서 살 동안 그의 육신과 영혼을 악의 세력으로부터 보호하여 주며 천국에까지 이끌어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종종 수호천사께 바치는 기도를 바치며 그의 도움을 청합시다.

 

 “언제나 저를 지켜주시는 수호천사님

인자하신 주님께서 저를 당신께 맡기셨으니

오늘 저를 비추시고 인도하시고 다스리소서. 아멘.”

 

 

 

B. 성 미카엘 대천사

 

미카엘(Michael)이란 "누가 감히 하느님과 같이 되려고 하느냐"의 뜻이며, 성 미카엘 대천사는 사탄이라고도 하는 루치펠(Lucifer)과 그를 추종하는 모든 타락한 천사들을 하늘나라에서 쫓아낸 천상군대의 우두머리임. (요한 묵시록 12장 참조) 성교회에서는 성 미카엘에게 천사들 중 가장 높은 자리를 주며, 하늘나라 천사들의 왕자(Prince of the heavenly hosts)라고 칭함. 성 미카엘은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함: (1) 성교회를 악의 세력으로부터 보호; (2) 모든 가톨릭 신자들의 참피온으로서 그들을 도와줌(예: 쟌 다르크 성녀를 도와 프랑스를 구해줌); (3) 미사성제 중 참여한 신자들의 수호천사들 및 수천명의 다른 천사들과 함께 주님을 흠숭함 (메히틸다 성녀에 의하면 성체가 모셔져 있는 각 감실 주위에 3000명의 스로운(Throwns) 즉 좌품 천사들이 항상 주님께 경배드리고 있다고 함); (4) 죽음의 자리에서 도와줌 (따라서 임종시 성 미카엘에게 도움을 청해야 함); (5) 지상에서 천국으로 드는 영혼들을 인도하여 줌; (6) 연옥의 수호천사임 (그러므로 미사성제 때 고인의 영복을 빌 때 전구를 구함); (7) 가톨릭 교회의 수호천사이며 보호자임 (레오 13세 교황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미사성제 후 성 미카엘 대천사에게 드리는 기도를 바침).

 

“성 미카엘 대천사님, 싸움 중에 있는 저희를 보호하소서.

사탄의 악의와 간계에 대한 저희의 보호자가 되소서.

오! 하느님, 겸손되이 하느님께 청하오니 그를 감금하소서.

그리고 천상군대의 영도자시여

영혼을 멸망시키기 위하여 세상을 떠돌아다니는

사탄과 모든 악령들을 지옥으로 쫓아버리소서. 아멘.”

 

C. 성 가브리엘 대천사

 

가브리엘(Gabriel)이란 "하느님의 권능“을 뜻하며, 성 미카엘과 함께 인류 구원사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함. 성혈을 처음 공경하고 감미로운 예수의 이름을 처음 말하였으며, 성 미카엘과 함께 인류 구원사에서 가장 중요한 천사임. 그리고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역할을 함: (1) 때가 차자 성모 마리아께 말씀(즉 예수 그리스도)의 육화를 예고 (성모 영보 축일, 3월 25일); (2) 동정녀 마리아의 임신을 걱정하고 있는 성요셉을 위로하며 결혼하라고 함; (3) 성모 영보 축일로부터 9개월 후, 베들레헴 동굴에서 예수님이 탄생하실 때가 되었을 때, 성 미카엘과 함께 탈혼 상태에서 성부께 무릎 꿇고 기도하고 있는 동정 마리아로부터 성령의 힘으로 아기 예수님을 받아내고 어머니 마리아께 전해줌; (4) 예수님의 탄생 직후, 사람의 모습으로 베들레헴 언덕에서 목동들에게 나타나 기쁜 소식을 전하며 ”하늘 높은 곳에서 하느님께 영광, 땅에서는 그가 사랑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라고 하며 하느님을 찬양; (5) 성가족이 아기 예수를 찾아서 죽이려는 헤로데를 피해 에집트로 피난할 때 동반함; (6) 게쎄마니 동산에서 피땀 흘리고 계시는 예수님을 위로함; (7) 성모 마리아가 이 땅에서 공동구속자로서의 임무를 마치고 하늘나라에 들기 꼭 3년 전 아베 마리아를 부르고 인사하며 영광된 변모의 죽음을 미리 예고함.

 

D.성 라파엘 대천사

 

라파엘(Raphael)이란 “하느님의 약”이란 의미이며, 성 라파엘 대천사는 구약의 토비트서에서 귀신을 퇴치하고 눈먼 토비트를 낫게 해준 천사로 나와 있음. 인간의 모습으로 지상에 내려와 토비트와 그 아들 토비아를 도와준 후 다시 천상에 올라갈 무렵, “나는 영광스런 주님을 시중드는 일곱 천사 중의 하나인 라파엘입니다.” (토비트 12:15) 라고 말하며 자신의 정체를 밝힘. 성 라파엘은 평화와 건강과 환희의 천사임.

 

E. 사탄과 타락한 천사들

 

이제, 타락한 천사들 즉 마귀들에 대하여 잠시 살펴보고 이글을 끝내겠습니다. 참 하느님이신 예수님께서 인성을 띠고 이 땅에 오셔서 공생활을 시작하실 때, 우리의 참된 모범이 되시고자 자진하시어 광야에서 마귀의 유혹을 받으셨습니다. 우리의 원조인 아담과 하와의 타락으로 인하여 (그리고 또한 하느님의 깊은 섭리에 의하여) 이 지상에는 마귀들이 직접 또는 그들의 추종자 인간들을 통하여 인류를 멸망시켜 자기들의 본거지인 지옥으로 끌어들이고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마귀들의 유혹을 이겨내고 영원한 행복이 있는 하늘나라에 들어 갈 수 있는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란 격언도 있듯이 우선 마귀들에 대해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교회의 가르침에 의하면 (또한 17세기 아그레다의 마리아 수녀에게 하느님께서 직접 주신 계시에 의하면), 전지전능하신 하느님께서 천사들을 우선 창조하시고 그 다음 인류를 창조하시기 직전에, 인류에게 주신 자유의지를 인류가 남용함으로 인하여 멸망의 위기에 놓여 있을 때 제2위 하느님(즉 예수 그리스도)이 인간이 되시어 인류를 구원하신 후 천국에 돌아오면 모든 천사들이 그분을 그들의 왕으로 경배하여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이에 아주 높은 천사인 루치펠(Lucifer, 빛을 지고 간다는 뜻임)과 그를 추종하는 천사들이 그들의 교만으로 인하여 하느님께 불순종하였습니다. 또한 하느님께서는 예수님의 어머니가 될 여인(즉 성모 마리아)이 지상에서 그녀의 모든 임무를 마치고 하늘나라에 올라오면, 모든 천사들의 모후로 존경하여야 한다고 하셨는데, 교만한 그 천사들은 이 하느님의 명령에 더욱 반발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죄인이 죽음과 동시에 벌을 받듯이 이 타락한 천사들은 하느님의 뜻을 어긴 죄를 범하자마자 그들을 위해 만들어진 지옥으로 떨어져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한 묵시록에 예언되어 있듯이 악마들은 하느님의 섭리에 따라 아직은 영원히 지옥에 갇혀 있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상교회의 우리들은 천상교회에 들기 위하여 성령께 의존하며 하느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지극히 거룩한 성혈의 공덕으로 천사들과 함께 악마들과 싸워 이겨야 합니다.

 

PS. 구품 천사에 대해서는 다음 참조

 

https://www.mariasarang.net/bbs/bbs_view.asp?index=bbs_faith&no=367

 

 

 

<구품천사께 바치는 기도; Chaplet of St. Michael>

 

공경하는 마음으로 이 기도를 바치는 사람은 누구든지, 그가 미사에 나아갈 때, 각 9품에서 1명씩 선택된 9명의천사들의 호위를 받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 기도를 매일 바치는 사람은 살아서는 나와 천국의 모든 거룩한 천사들의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것이며, 사후에는 그와 친척들까지도 우리가 연옥에서 구해 낼 것이다.

 

(본 기도는 성 미카엘 대천사가 포르투갈의 가르멜 수녀 안토니아 다스토나코에게 알려주었으며, 1851년에 비오 9세 교황님에 의해 승인됨.)

 

 ㅡ기도 방법ㅡ  (십자가를 쥐고)

 

시작 기도 : 하느님, 저를 구하소서. 주님, 어서 오사 저를 도우소서. 영광송.

1 ~ 9 : 아래 각 품의 천사들께 드리는 청원 후에 주님의 기도 1번과 성모송 3번씩 바침.

 

1. 성 미카엘 대천사와 세라핌 (Seraphim) 천사들의 전구함으로 기도드리오니, 주님, 저희가 주님께 대한 완전한 사랑의 불길로 타오르게 하소서. 아멘.

2. 성 미카엘 대천사와 체루빔 (Cherubim) 천사들의 전구함으로 기도드리오니, 주님, 저희가 죄의 길을 벗어나 그리스도의 완덕의 길로 들어설 수 있는 은총을 내려 주소서. 아멘.

3. 성 미카엘 대천사와 좌품천사(Thrones)들의 전구함으로 기도드리오니, 주님,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겸손의 정신을 저희 마음 속에 불어 넣어 주소서. 아멘.

4. 성 미카엘 대천사와 권품천사(Dominions)들의 전구함으로 기도드리오니, 주님, 저희가 감각을 억제하고 격정을 다스릴 수 있는 은총을 주소서, 아멘.

5. 성 미카엘 대천사와 능품(Powers)천사들의 전구함으로 기도드리오니, 주님, 저희 영혼을 마귀의 유혹과 꾐으로부터 보호하여 주소서. 아멘.

6. 성 미카엘 대천사와 역품(Virtues)천사들의 전구함으로 기도드리오니, 주님, 저희를 악으로부터 지켜 주시고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아멘.

7. 성 미카엘 대천사와 주품(Principalities)천사들의 전구함으로 기도드리오니, 주님 저희 영혼을 참된 순명의 영으로 채워 주소서, 아멘.

8. 성 미카엘 대천사와 대 천사(Archangels)들의 전구함으로 기도드리오니, 주님, 저희가 항구한 믿음으로 모든 선행을 열심히 실천하여 천국의 영광을 누릴 수 있게 하소서, 아멘.

9. 성 미카엘 대천사와 천사(Angels)들의 전구함으로 기도드리오니, 주님, 저희가 이승에서 이들의 보호를 받고 천국에 이르는 길로 인도되게 하소서, 아멘.

 

다음 천사들을 공경하는 뜻에서 천사 이름을 호명한 후 주님의 기도 1번씩

1) 성 미카엘 (St. Michael); 2) 성 가브리엘 (St. Gabriel); 3) 성 라파엘 (St. Raphael);

4) 수호천사 (Guardian Angel) (자기)

 

마침 기도:

 

오, 영예로운 왕자, 성 미카엘 대천사여! 천국의 사령관이고 영혼들의 보호자이며, 반항하는 영들의 정복자이고 천상 왕가의 종이신 저희의 감탄스러운 지도자시여! 초인간적으로 탁월한 성덕으로 빛나는 성 미카엘 대천사님, 확신을 갖고 당신께 간구하오니 저희를 모든 악에서 구하시고, 자애로이 보호하시어 저희가 매일 매일 하느님께 더욱 더 충실히 봉사드릴 수 있게 하소서. 오, 영광스러운 성 미카엘 대천사, 예수 그리스도 교회의 왕자이시여! 저희가 그리스도께서 언약하신 바를 얻을 수 있도록 저희를 위해 빌어 주소서.

 

기도합시다. 전능하시고 영원하신 하느님, 주님께서는 엄청난 선과 만민을 구하려는 자애로우신 뜻으로 지극히 영광스러운 성 미카엘 대천사를 주님 교회의 왕자로 삼으셨나이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를 통해 애원하오니, 저희를 저희의 모든 원수로부터 구해 주시고 어떤 원수도 저희가 죽을 때 저희를 괴롭히지 못하게 하시며, 성 미카엘 대천사로 하여금 저희를 주님의 대전으로 인도하게 하소서. 아멘.  

 

(사탄과 악령들을 물리치기 위하여 구품천사 기도를 매일 또는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9일간 기도합시다.)

 

 

<성 미카엘 대천사께 바치는 기도의 배경>

 

교황 레오 13세는 초자연적인 특별한 체험을 했다고 전해진다. 1884년 10월 13일에 바티칸의 개인 경당에서 미사를 봉헌한 교황이 미사 봉헌을 마친 후 십여 분 동안 제대 아래 멎어 있었다. 그는 창백해진 얼굴로 일종의 탈혼상태에 잠겨 있었는데, 그 직후 집무실로 가서 성 미카엘 대천사에게 바치는 기도문을 작성했다. 그리고 세상 어디서든지 평미사를 봉헌한 후에는 반드시 그 기도를 바치도록 명했다. 이 기도는 제2차 바티칸 공의회(1962-1965) 이전까지 널리 전파되었다.

 

교황은 나중에 그의 측근들에게 그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토로했다. 그의 증언에 따르면, 미사를 마치고 제대 아래에 서자, 사탄이 특유의 거친 목소리로 거드름을 피우면서 자신이 교회를 파괴할 수 있지만 더 많은 시간과 힘이 필요하기에 75년 내지 100년의 기간을 하느님께 청했으며, 하느님께서는 이를 허락하셨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허락을 받은 악마와 그의 인간 앞잡이들을 무찌르기 위해서 충실한 신자들에게도 더욱 큰 능력이 주어졌으니, 이에 대해 깊이 깨달은 교황 레오 13세는 주어진 기간 동안 악마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압도적인 참패의 굴욕을 겪을 것이라고 했다. 그래서 성 미카엘 대천사를 사탄과 그의 부하들과 맞서 싸우는 ‘천상 군대의 영도자’라고 칭하며 성 미카엘 대천사에게 바치는 기도를 작성했다는 것이다.

 

ko.wikipedia.org/wiki (교황 레오 13세)             

https://www.michaeljournal.org/articles/roman-catholic-church/item/the-vision-of-pope-leo-xiii

 

 

<진리의 책 Book of Truth>

 

2011.6.13 “성 미카엘에게 바치는 기도와 지극히 거룩한 묵주기도는 사탄에 대한 너희의 가장 강력한 무기다.” - 예수님

 

2012.5.7 "너희의 소위 관용적인 가르침들에 의해 성 미카엘 대천사의 권능에 대한 인정의 거부를 포함한 일련의 거짓말이 선포되었다. 성 미카엘은 사탄에 대항하는 교회의 보호자이다. 너희 가운데 있는 그러한 (악한) 세력들은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너희가 거룩한 미사성제 중 나의 대전에서 성 미카엘의 도움을 요청하는 모든 기도들을 중단하게 되었던 것이다.” - 예수님

 

2014.3.6 “… 어떤 이라 할지라도 그가 악령이 그에게 가할 압력을 이겨낼 수 있는 충분한 의지력을 갖고 있다고 믿지 않게 하여라. 너희가 그렇다고 믿으면, 너희는 갑자기 예기치 않게 몰락하게 되리라. 너희는 악마가 언제 활동하고 있는 지를 절대로 알지 못하므로, 매일 매 순간 경계하고 있어야만 한다. 그자는 매우 교활하고 아주 조심성이 많다. 많은 이의 경우, 사탄이 어떻게 활동하는 지에 관해 전혀 모르겠지만, 한 가지는 분명하다. 그자는 비참과 슬픔 이외에 어떤 것도 너희에게 가져다 주지 않으리라. 그러므로 너희는 매일 성 미카엘에게 다음 기도를 바쳐야 한다.

성 미카엘 대천사님, 싸움 중에 있는 저희를 보호하소서. 사탄의 악의와 간계에 대한 저희의 보호자가 되소서. 오, 하느님, 겸손되이 당신께 청하오니 그를 감금하소서. 그리고 천상군대의 영도자시여, 영혼을 멸망시키기 위하여 세상을 떠돌아 다니는 사탄과 모든 악령들을 지옥으로 쫓아 버리소서. 아멘.

지상을 떠돌아 다니는 사탄과 모든 마귀들은 지금—내가 지상에서 산 이후 다른 어떤 때보다도 더욱 많이—내게서 너희를 떨어져 나가게 하기 위해 아주 열심히 일하고 있다. 내가 너희를 계속 보호해줄 수 있도록 너희는 나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내 말씀을 경청해야 한다.” 

- 예수님

 

internetgebetskreis.com/ko

botmiss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