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 준비 9일기도>

2021년12월15일 23시35분

 

성탄 준비 9일기도

[12.16~12.24]

 

 

시작기도

 

오, 주님, 완전한 영광이신 하느님의 말씀이시여, 주님께서는 태중의 아기와 같이 더 없이 깊은 겸손 속에 우리에게 다가오셨나이다. 주님께서 보여 주신 겸손과 우리에 대한 사랑은 너무도 탁월하여 우리로 하여금 무릎을 꿇고 기도와 흠숭드리게 하나이다.   

 

주님의 강생으로 말미암아 세상이 영원히 바뀌었나이다.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제 1 일 – 기쁨

 

오, 주님, 아기 예수님, 우리를 기쁨으로 가득 채워 주소서. 어떤 아기가 태어나더라도 환호하게 되거늘, 우리 구세주이신 당신의 탄생은 우리에게 더할 나위 없는 기쁨을 가져다 주나이다. 우리는 이 성탄시기에 더 큰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당신의 어머니, 우리의 성모 마리아와 함께 기도드리나이다.

 

제 2 일 – 겸손 

 

오, 주님, 아기 예수님, 우리에게 크나큰 겸손을 가져다 주소서. 주님께서는 인간이 되시어 삶과 죽음을 거침으로써 우리에게 완벽한 겸손의 본보기를 보여주셨나이다. 우리는 이 성탄시기에 주님께서 우리에게 더 큰 겸손의 덕을 내려 주시도록 기도드리나이다.

 

제 3 일 – 믿음

 

오, 주님, 아기 예수님, 우리에게 믿음의 선물을 주소서! 주님이신 당신은 우리가 온전히 믿을 수 있는 분이시나이다. 우리는 이 성탄시기에 예수님께 대한 더 깊고 완벽한 신앙을 위해 기도드리나이다.

 

제 4 일 – 희망

 

오, 주님, 아기 예수님, 구원으로 이끄는 희망을 우리에게 주소서. 주님께서 동정 마리아에게서 탄생하심으로써 세상에 희망을 가져다 주셨으며, 그 희망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계속 힘을 얻나이다. 이 성탄시기에 우리는 주님께서 구원으로 이르는 희망의 성덕을 내려 주시기를 기도드리나이다.

 

제 5 일 – 사랑

 

오, 주님, 아기 예수님, 주님의 이타적인 사랑을 우리 마음속에 불어 넣어 주소서. 주님께서는 죄 이외의 모든 면에서 우리와 같이 되시고자 자신을 낮추셨으며, 심지어 십자가에 달려 죽기까지 그렇게 하셨나이다. 이 성탄시기에 주님께서 사랑하신 것처럼 우리도 사랑할 수 있도록 기도드리오니 우리를 도와주소서.

 

제 6 일 – 평화

 

오, 주님, 아기 예수님, 우리에게 주님의 평화를 주소서.  주님께서는 평화의 왕자이시며, 강생의 목적을 마침내 이루시어 우리를 천국에 계신 당신께로 데려 가시어 우리가 천국에서 완벽한 평화를 맛보게 해주실 것임을 믿나이다.  우리는 이 성탄시기에 평화를 위해 기도드리나이다.

 

제 7 일 – 용서

 

오, 주님, 아기 예수님, 주님께서 우리를 용서해 주신 것처럼 우리도 다른 사람들을 용서할 수 있도록 우리 마음을 움직여 주소서! 주님의 신성한 자비는 끝이 없나이다.  신성한 자비를 우리에게 내려 주시도록 주님께 기도드리오니, 이 성탄시기에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용서함으로써 주님의 자비심에 동참할 수 있게 해주소서. 

 

제 8 일 – 거룩함

 

오, 주님, 아기 예수님, 우리가 죄를 물리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소서. 주님이신 당신께서는 거룩하시오나, 우리는 그렇지 못하나이다. 우리는 이 성탄시기에 주님께서 우리를 거룩하게 해주시고 유혹으로부터 구해 주시기를 기도드리나이다.

 

제 9 일- 영원한 생명     

 

오, 주님, 아기 예수님, 우리가 주님과 함께 영원히 살 수 있도록 해주소서.  예수님, 당신께서 인간으로 태어나심은 목적이 없는 것이 아니었나이다. 우리를 주님께로 데려 가시려는 것이 그 목적이었나이다. 이 성탄시기에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를 영원한 생명으로 데려가 주시도록 기도드리나이다.

 

마침 기도

 

우리는 또 이러한 지향  (마음속으로 아룀) 을 위해 기도드리나이다. 주님의 거룩하신 뜻이 우리의 삶 속에서 이 지향과 함께 이루어지게 해주소서. 주님께서 처음 오셔서 시작된 구원의 역사가 우리 안에서 완성되게 해주시기를 비나이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