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의 책 사순절 세계 온라인 피정 2일차>

2022년04월09일 02시48분

 

 

<진리의 책 사순절 세계 온라인 피정 2일차>

 

 

 

 

  •  
  • 일시:   4월 9일 토요일 오후 10시 (서울)
  • 주제:  회개와 헌신
  • 주관:  "예수님께서 인류에게" 세계십자군기도회 본부
  • 내용:  진리의 책을 통해 주신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른 온라인 피정 (영어로 진행, 한국어 실시간 번역)
  • 참여 링크:  https://bit.ly/JTMRetreatDay2

 

1일차 온라인 피정에서는 진리의 책을 통해 천상에서 밝혀 주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님의 수난과 고통에 대한 상세한 묘사에 의거하여 이러한 주님 수난에 대해 묵상하며 관상하였습니다. 

 

2일차인 오늘은 “회개와 헌신”이라는 주제에 집중할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죄와 약점에 대해 완전히 앎으로써 참회와 강력한 회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우리는 완전한 양심 성찰의 선물을 주님께 간구할 것입니다.

 

우리는 죄를 지을 때마다 예수님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습니다. 우리가 개인적으로 범하는 각각의 죄는 우리가 개인적으로 주님의 성체에 가하는 또 다른 타격과 같습니다. 오늘 피정에서는 진리의 책에 있는 우리 주님의 말씀을 이용하여 특히 칠죄종 중 몇 가지를 묵상하겠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들으며 우리 자신의 죄악을 반성합시다. 진실로 통회 하고 우리의 죄를 온전히 알 수 있는 은총를 구합시다.

 

 

138. 나의 메시지는 회개의 눈물을 흘리게 할 것이다.

2011년 7월 14일 목요일 오후 2시 30분

 

지극히 사랑하는 딸아, 너는 나의 이름으로 말하는 이들은 조롱받고, 비웃음 당하며 어리석은 사람 취급을 받을 것이란 점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내가 말하는 십자가이다. 이러한 일이 일어날 때, 절대로 환멸을 느끼지 마라.

 

지금 많은 이들이 나의 성스러운 말씀에 도전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나에 대한 사랑에서 우러나서 진정한 의문을 제기하는 반면, 또 다른 이들은 나의 말씀이 어리석게 보이게 하려고 한다. 내가 지금 나의 말씀을 너희 모두에게 더욱 빈번히 전하려고 하는데 그것은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나의 자녀들이 받아들여야 한다.

 

나의 말씀이 도전을 받든 상관없이, 기뻐하여라. 장애물이 나타나는 것은 바로 내가 나의 자녀들에게 이런 식으로 나의 말씀을 전할 때라는 것을 너희가 알고 있기 때문이다. 말하는 이가 바로 나라는 사실을 너희가 알게 되는 것은 바로 그러한 때이다. 나의 메시지를 읽을 때 나의 자녀들이 눈물을 흘린다면, 그들은 그것이 성령의 권능을 통해 너희 각자에게 주어진 선물인 회개의 눈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나의 자녀들 중 많은 이들이 나의 말씀이 세상에 이런 식으로 주어질 때 내가 그들의 정상적인 일상을 뒤엎을 수도 있기에 혼란스러워 한다. 나의 말씀이 모든 영혼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지는 않을 것인데, 진리는 때때로 공포를 동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들이 먼저 자리에 앉아서 자기 자신을 나의 거룩한 뜻에 온전히 내맡김으로써 나의 평화가 그들의 영혼에 스며들게 한다면, 그들은 진정한 만족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자녀들아, 나에게 의탁하여라. 나를 막지 마라. 내가 말하는 것을 주의 깊게 들어라. 그러면 내가 영원한 구원으로 이르는 나의 여정을 따라 너희를 인도해 주마.

 

하느님 아버지께서는 지금 그 어떤 인간도 막을 수 없는 당신의 왕국을 몸소 관장하고 계심을 명심하여라. 그것을 막으려고 하다가는 실패하고야 말 것이다. 죄인들이 나와 나의 영원하신 아버지를 계속 모욕하고 있기에, 그분의 손길이 신속히 내려칠 준비가 되어 있다. 대경고 때문에 그분은 회개가 이루어질 때까지 참으실 것이다. 그렇지만 진리를 받아들이지 않는 모든 이들은 이제 너희가 너희의 영혼을 준비할 시간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만 한다.

 

영혼들이 구원될 수 있도록 너희 하나 하나를 위해 기도하여라.

 

너희의 사랑하는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

인류의 왕

 

672. 지금 그들에게 사랑과 회개의 눈물의 은총을 부여한다.

2013년 1월 11일 금요일, 오전 11시 25분

 

지극히 사랑하는 딸아, 내 말을 들어라. 내가 나의 아픔을 드러낼 때 나에게 귀를 기울여라. 내가 지상에서 생활한 이후 2천 년 동안 (아직도) 십자가형의 아픔을 견디고 있기에, 가시로 덮인 나의 머리는 고통스럽게 으깨어지고 있다.

 

나의 재림을 위한 시간이 매우 가깝다. 어떤 인간도 다시 온다는 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게 하여라. 그 누구도 나의 재림은 어느 때든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않게 하여라. 너희의 영혼을 준비해야 할진대, 시간이 가까워졌기 때문이다. 너희의 미래의 번영보다는 너희의 영혼 상태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가톨릭과 그리스도교 교회들의 지도자들은 지금 가시의 고통을 느끼고 있다. 그들은 짐승의 입에서 흘러 나왔으며 정치 지도자들에 의해 그들에게 지시된 교리가 강제로 (그들에게) 주입되고 있기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다.

 

이 메시지들을 통해 주는 나의 말씀을 공격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르건대, 하느님과 사탄 사이에 마지막 시대의 전투가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내가 너희에게 경고해야겠구나. 나의 아버지께서 너희의 비행을 용서해 주시기를 바란다. 죄를 모두 용납하는 너희의 그릇된 제멋대로의 방법에 내 아버지께서 자비를 베풀어 주시기를 바란다.

 

고뇌 중에 나의 지상 그리스도교 교회들을 짓누르는 가시관의 고통이 예고된 대로 이 때에 재현되고 있다. 나의 말씀과 나의 존재와 나의 가르침에 대한 거부의 고통이 나뿐만 아니라 나를 공경하고, 나의 거룩한 말씀을 선포하며, 나를 사랑하는 그러한 모든 불쌍한 영혼들에 의해서도 느껴지고 있다.

 

나의 성심은 사랑과 고통 속에서 그들과 뒤엉켜 있다. 그들은 이를 즉시 알 수 있을 터인데, 그들이 이 십자군기도를 낭송할 때 내가 그들에게 사랑과 회개의 눈물의 은총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십자군기도 (93) 회개의 눈물을 위하여

 

“오, 사랑하는 저의 예수님, 예수님은 제 마음 가까이 계시나이다.

저는 예수님과 하나 되었나이다.

저는 예수님을 사랑하나이다.

저는 예수님을 소중히 여기나이다.

제가 예수님의 사랑을 느끼게 하소서.

제가 예수님의 고통을 느끼게 하소서.

제가 예수님의 현존을 느끼게 하소서.

겸손의 은총을 저에게 내리시어, 제가 천국과 같이 예수님의 지상 왕국에도 들어갈 자격이 있게 하소서.

회개의 눈물을 저에게 하사하시어, 주님께서 산 이와 죽은 이를 심판하러 다시 오시기 전에 지상의 모든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한 주님의 선교사명에서 제가 주님을 도와드리기 위한 참된 사도로 제 자신을 진정 주님께 봉헌할 수 있게 하소서. 아멘.”

 

나를 따르는 사랑하는 이들아. 가거라. 너희가 이 기도를 낭송할 때 내 성심 안에서 진정으로 하나가 되도록, 나는 너희에게 회개의 눈물의 은총을 부여할 것을 약속한다.

 

내 성심이 나의 소중하고 충성스러운 제자들인 너희를 끌어안는다. 너희를 사랑한다. 너희가 거부하기가 힘든 방식으로 나는 지금 너희와 함께 있다.

 

너희의 사랑하는 예수

 

 

381. 동정 마리아: 단일세계 통화를 막기 위해 성금요일 하루를 단식하라고 나의 자녀들에게 청하여라.

2012년 3월 27일 화요일 오후 6시

 

얘야, 다른 선택된 영혼들과 함께 너의 고통은 성주간 동안에 격렬해질 것이다. 지금은 사기꾼이 전쟁, 박해, 폭력을 통해 하느님의 자녀들 가운데에서 그자가 할 수 있는 한 많은 이를 해칠 성주간이다. 나의 소중한 아드님이 당신의 십자가상 수난 동안 견디셨던 것처럼, 그자가 큰 고통을 가하는 것은 바로 이때이다.

 

얘야, 부활절까지 매주 금요일에 나의 거룩한 묵주의 기도를 바치라고 만방의 영혼들에게 격려했던 모든 이들에게 그것이 내가 가장 기뻐하는 것이라고 말해 주어라. 그들 자신의 국가들의 고통으로 그들이 구원하고 있는 영혼들은 이 신심을 통하여 모두 도움을 받고 있다.

 

내 아드님의 사랑은 큰 고통의 때에 세계 전역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 의해 지금 느껴지고 있다. 그분은 당신의 특별한 은총으로 그들의 아픔을 덜어 주시며, 성령의 권능으로 그들의 영혼을 달래신다.

 

자녀들아, 너희가 애정 깊게 제시하는 너희의 기도를 천국에서 듣고 있다. 너희는 내 아드님과 나의 영원하신 아버지의 도움을 항상 구해야만 한다. 아무리 작더라도 각 기도는 지존하신 하느님의 뜻에 따라 듣고 응답된다.

 

얘야, 단일세계통화가 도입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성금요일에 하루 단식을 하도록 나의 자녀들에게 청하여라. 너희의 기도와 단식은 그것을 막을 수 있다.

 

이 기도가 너희의 단식 동안 바쳐지자마자, 나의 영원하신 아버지께서는 이 사람들이 너희를 통제하기 위해 내핍 상태를 가하는 것을 중단시키실 것이다. 바로 이자들이 그리스도교를 폐지하기를 원하며, 그래서 너희가 특별한 희생을 통해 이것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이 십자군기도를 바치는 것을 부디 기억하여라.

 

십자군기도 (42) 단일세계통화를 막기 위한 단식기도

 

“오, 지존하신 하느님, 우리나라에서 생명의 빵을 포함한 양식이 고갈되도록 음모를 꾸미고 있는 악의 손아귀로부터 이 세상을 빼내 주시도록 저는 하느님께 단식의 선물을 바치나이다.

저의 봉헌을 받으시고 다른 나라들에 대한 저의 간청을 들어 주시어, 적그리스도가 꾸미고 있는 환난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해 주소서.

사랑하올 주님, 우리를 이 사악함에서 구하시고 우리의 신앙을 지켜 주시어, 우리가 주님을 영원히 사랑하고 흠숭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자유를 누리며 주님께 영광을 드릴 수 있게 하소서. 아멘.”

 

얘야, 성금요일 하루의 단식은 국가들이 악마와 만국의 경제를 통제하려는 사악한 욕망을 지닌 자들로부터 벗어나 많은 자유를 누리게 해 줄 것이다.

 

너희의 사랑하는 어머니

하느님의 어머니

 

십자군기도 115

회개의 선물을 위하여

 

오, 구원의 어머니시여,

제 영혼을 어머니의 구원의 눈물로 덮어 주소서.

 

저의 의심을 없애 주소서.

 

제 마음을 들어 올리시어,

당신 아드님의 현존을 느끼게 해주소서.

 

저에게 평화와 위로를 가져다주소서.

 

제가 진정으로 회개할 수 있도록 빌어 주소서.

 

당신의 성자 예수 그리스도의 자비를 얻기 위하여,

제가 진리를 받아들이고 마음을 열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아멘.

 

 

십자군기도 128

모든 영혼들을 모아들여 일치시키기 위하여

 

지극히 사랑하올 예수님,

예수님의 사랑을 받는 제자인 우리를 도우시어,

세상 사람들을 예수님의 품속에 모아들여

예수님의 위대한 자비를 가장 필요로 하는 영혼들을

당신께 바칠 수 있게 해주소서.

 

성령의 선물로 우리에게 힘을 주시어,

예수님으로부터 떨어져 나간 모든 이를

진리의 불꽃으로 에워싸게 해주소서.

 

모든 죄인들을 일치시키시어 화해의 모든 기회가

그들 각자에게 주어지게 하소서.

 

지극히 거룩한 복음을 통해 세상에 선포된 진리를 거부하도록 강요당할 때,

우리가 예수님의 거룩하신 말씀에 충실할 수 있도록 모든 이에게 힘을 주소서.

 

우리는 구원으로 향하는 이 여정의 한 걸음 한 걸음마다

예수님 안에서 예수님과 함께 예수님을 위해 머물러 있겠나이다. 아멘. 

 

 

십자군기도 58

회심의 십자군기도

(단식을 촉구함)

 

오, 사랑하올 예수님, 간청하오니, 하느님의 모든 자녀들을 껴안으시고

그들을 예수님의 고귀한 피로 덮어 주소서.

 

당신 피의 각 핏방울로 각 영혼을 덮어 주시어, 악마로부터 그들을 보호해 주소서.

 

모든 이들의 마음, 특히 완고한 영혼들과 예수님을 알면서도 교만죄로 얼룩진 이들의 마음을 열어 주시어, 그들이 당신 사랑의 빛이 그들의 영혼에 넘치도록 엎드려 간청하게 해주소서. 

 

진리를 볼 수 있도록 그들의 눈을 열어 주시고

신성한 당신 자비의 여명이 그들에게 쏟아져 내리게 하시어,

당신 자비의 빛으로 그들을 덮어 주소서. 

 

사랑하는 예수님, 지금 제가 청하는 은총을 통해

모든 영혼들을 회개시켜 주소서. (여기서 개인 지향)

 

예수님께 자비를 구하며, 모든 죄에 대한 보속으로

매주 하루 단식의 선물을 당신께 봉헌하나이다. 아멘.

 

 

 

 

PS. 칠죄종七罪宗, seven deadly sins, peccata capitalia

 

그 자체가 죄이면서 다른 죄와 악습을 일으키는 일곱 가지 죄종. 종류는 다음과 같다. ① 교만: superbia(라틴어), pride(영어) ② 인색: avaritia(라틴어), greed(영어) ③ 시기(질투): invidia(라틴어), envy(영어) ④ 분노: ira(라틴어), anger(영어), wrath(영어) ⑤ 음욕: luxuria(라틴어), lust(영어) ⑥ 탐욕(탐식): gula(라틴어), gluttony(영어) ⑦ 나태: acedia(라틴어), pigritia(라틴어), sloth(영어)

 

미디어 종사자를 위한 천주교 용어 자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