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진리의 책 온라인 피정 2일차: 회개와 헌신>

2022년04월25일 18시12분

 

<한국 진리의 책 온라인 피정 2일차: 회개와 헌신>

 

 

•          일시:   4월 27일 수요일 오후 8시 (한국 시간)

•          주제:  회개와 헌신

•          주관:  "예수님께서 인류에게" 한국 십자군기도회 

•          내용:  진리의 책을 통해 주신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른 온라인 피정 

•          참여 링크:  https://bit.ly/JTMKoreaApril27

  

1일차 온라인 피정에서는 진리의 책을 통해 천상에서 밝혀 주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님의 수난과 고통에 대한 상세한 묘사에 의거하여 이러한 주님 수난에 대해 묵상하며 관상하였습니다.

 

2일차인 27일에는 “회개와 헌신”이라는 주제에 집중할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죄와 약점에 대해 완전히 앎으로써 참회와 강력한 회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우리는 완전한 양심 성찰의 선물을 주님께 간구할 것입니다.

 

우리는 죄를 지을 때마다 예수님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습니다. 우리가 개인적으로 범하는 각각의 죄는 우리가 개인적으로 주님의 성체에 가하는 또 다른 타격과 같습니다. 오늘 피정에서는 진리의 책에 있는 우리 주님의 말씀을 이용하여 특히 칠죄종 중 몇 가지를 묵상하겠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들으며 우리 자신의 죄악을 반성합시다. 진실로 통회 하고 우리의 죄를 온전히 알 수 있는 은총를 구합시다.

 

 

1052. 증오로부터는 어떠한 좋은 것도 나올 수가 없는데, 그것은 오로지 사탄에게서 기인된 것이기 때문이다.

2014년 2월 16일 주일 오후 3시 47분

 

지극히 사랑하는 딸아, 영혼들 안으로 증오가 스며들 때에, 그들은 그것의 뿌리를 뽑기 위해 그들의 모든 힘을 동원하여 싸워야만 한다. 그러지 않으면, 증오가 그 영혼을 집어삼켜 다 먹어 해치울 때까지 계속 갉아먹을 것이다.

 

마귀는 불신, 동요, 혼동과 두려움을 야기하고, 그 다음에는 그가 목표로 했던 영혼이 자신이나 다른 이들에 대한 증오로 가득 채워질 때까지 쉬지 않으리라. 어떤 영혼 안에 들어 있는 증오는 그 영혼이 접촉하게 되는 모든 이들 가운데에서 큰 혼란을 야기한다. 마귀의 영향을 받은 그 영혼은 다른 영혼도 그렇게 될 때까지 모든 계략과 술책을 사용하여 다른 이들도 그와 관계를 맺게 할 것이며, 그래서 이러한 패턴이 지속된다.

 

증오는 마치 바이러스처럼 퍼져서 커져 나가는데, 왜냐하면 증오가 그 영혼을 완전히 에워싸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 버려, 그 영혼은 다른 이들 가운데서 이 증오를 키우도록 강요해야 한다는 느낌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인간이 다른 이에게 느끼는 증오로 인하여 살인이 범해지는 이유이다.

 

증오는 거짓말과 허위에 의해 조장되며, 증오가 수많은 영혼들을 장악하여 오로지 사악함만이 그로부터 뱉어져 나오게 될 때까지 계속 커져 간다. 증오로부터는 어떠한 좋은 것도 나올 수가 없는데, 그것은 오로지 사탄에게서 기인된 것이기 때문이다.

 

사탄은 거짓말쟁이이며, 자신의 방어를 소홀히 하는 영혼들 안에 의심의 씨앗을 심는다. 그자는 그러한 영혼 안에 다른 이에 대한 증오를 일으키기 위하여 언제나 교만의 죄를 이용한다. 그자는 원죄로 인하여 연약해진 하느님의 자녀들 가운데 불협화음을 일으켜서, 그들이 나를 참되게 따르고 나의 아버지의 말씀에 따라 살아가지 않는 한 그들은 속임수의 희생자가 되리라.

 

절대로 감히 한편으로는 하느님의 자녀라고 자칭하면서, 다른 편으로는 남을 반동강으로 자르지 마라. 절대로 한편으로는 너는 성령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하면서, 다른 편으로는 어떤 영혼이 마귀의 종이라고 말하지 마라. 결코 너 자신은 나의 이미지를 손상시켜 놓고서, 다른 이를 네가 죄로 간주하는 것으로써 판단하지 마라.

 

결코 너 자신을 내 위에 놓고 네가 사탄의 지시를 따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가 나보다도 더 유식하다고 말하지 마라. 내 자신을 반영하는 눈을 가진 이들은 모든 것을 꿰뚫어 보니, 그들은 그러한 영혼들을 위해 기도해야만 한다. 그러면 그들에게 짐승의 발톱으로부터 자신을 빼낼 수 있는 은총이 주어질 것이다.

 

성령의 권능에 의해 주어진 용기를 받은 이들만이 그 길을 올라갈 수 있으리라. 슬프게도, 많은 이가 옆길로 떨어져 나가게 될 것이며, 악마는 이를 아주 기뻐하리라.

 

이 선교사업의 가시들이 너희의 살점을 찢을지 모르고, 증오에 찬 난폭한 험담이 너희의 마음을 꿰뚫을지 모른다. 하지만 내가 너희들 앞에 걸어가며, 그래서 내 자신이 그 증오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받게 되리라.

 

이 선교사업에 대한 공격은 나에 대한 공격이란 점을 항상 명심하여라. 이 선교사업에 대한 증오는 예수 그리스도인 나에 대한 증오이다. 너희는 한편으로는 나를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다른 편으로 나에 대한 너희의 증오를 선언할 수는 없다. 너희는 내 편이거나, 그렇지 않으면 나에게 맞서고 있다. 너희는 나를 믿거나, 그렇지 않으면 나를 믿지 않는다. 너희가 나를 믿는다면 너희는 절대로 다른 영혼을 학대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만일 너희가 그렇게 하면, 너희는 나의 원수에 의해 나로부터 떨어져 나가버렸으며, 너희는 너희가 나에게 속한다고 선언할 권리가 없기 때문이다.

 

너희의 예수

 

 

694. 하느님의 어머니: 그리스도의 남은 군대는 승리할 것이다.

2013년 1월 31일 목요일 오후 3시 30분

 

사랑하는 하느님의 자녀들아, 나는 자비의 어머니, 구원의 어머니, 너희의 천상 어머니이다. 너희는 나의 소중한 자녀들이며 나는 너희의 지친 영혼이 고통 속에 몸부림칠 때 너희 모두를 내 구원의 면사포로 덮어준다.

 

자녀들아, 내 아드님의 자비심에 대해 완전히 믿고 신뢰하며 그분께 기도하여라. 그분은 너희의 기대를 절대로 저버리지 않으실 것이다. 너희가 진리를 알기 때문에 고통과 슬픔을 감내할 동안, 그리고 너희 주변 도처에서 보는 사악함 때문에 비참하게 느낀다 하더라도 너희는 평화 속에 있어야 한다. 너희는 나의 아버지이신 하느님의 사랑으로 감싸져 있고, 내 아드님이 너희에게 내리시는 은총으로 축복을 받고 있으며, 이것이 너희의 영혼을 풍요롭게 하기 때문이다.

 

너희는 두려움과 걱정 때문에 내 아드님이 너희를 위해 개척해 온 그 역할로부터 너희의 정신이 산만해져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의 남은 군대는 승리할 것이며 수십억의 영혼들을 데려와 하느님의 옥좌 앞에서 봉헌할 것이다.

 

얼마나 큰 축복을 너희가 받았는지! 너희 중에 내 아드님의 십자군기도 단체들을 인도하고 도와줄 자들은 수십억의 영혼들을 구원하고 있다. 이 기도들은 특별한 은총의 선물로 인류에게 주어졌기 때문에 다른 어떤 기도들과도 같지 않다. 너희가 이 기도를 바칠 때, 너희도 모르는 사이에 너희가 구원을 도와주는 영혼들은 삼십 배나 더 많아진다. 그 기도는 내 아드님이 당신의 구원 계획을 이루기 위해 필요로 하는 영혼들의 수를 확장하고 강화하기 때문에, 그리하여 너희가 내 아드님의 성심을 위안해 드릴 수 있다.

 

천국으로부터의 내 아드님의 호소에 응답해 주어 고맙다. 지난 2주 동안 많은 은총이 너희에게 주어졌다. 이 은총의 열매는 너희가 영원한 생명을 향해 진리의 길로 나아갈 때 너희에게 더 명백해질 것이다.

 

너희의 사랑하는 어머니

구원의 어머니

 

 

138. 나의 메시지는 회개의 눈물을 흘리게 할 것이다.

2011년 7월 14일 목요일 오후 2시 30분

 

지극히 사랑하는 딸아, 너는 나의 이름으로 말하는 이들은 조롱받고, 비웃음 당하며 어리석은 사람 취급을 받을 것이란 점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내가 말하는 십자가이다. 이러한 일이 일어날 때, 절대로 환멸을 느끼지 마라.

 

지금 많은 이들이 나의 성스러운 말씀에 도전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나에 대한 사랑에서 우러나서 진정한 의문을 제기하는 반면, 또 다른 이들은 나의 말씀이 어리석게 보이게 하려고 한다. 내가 지금 나의 말씀을 너희 모두에게 더욱 빈번히 전하려고 하는데 그것은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나의 자녀들이 받아들여야 한다.

 

나의 말씀이 도전을 받든 상관없이, 기뻐하여라. 장애물이 나타나는 것은 바로 내가 나의 자녀들에게 이런 식으로 나의 말씀을 전할 때라는 것을 너희가 알고 있기 때문이다. 말하는 이가 바로 나라는 사실을 너희가 알게 되는 것은 바로 그러한 때이다. 나의 메시지를 읽을 때 나의 자녀들이 눈물을 흘린다면, 그들은 그것이 성령의 권능을 통해 너희 각자에게 주어진 선물인 회개의 눈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나의 자녀들 중 많은 이들이 나의 말씀이 세상에 이런 식으로 주어질 때 내가 그들의 정상적인 일상을 뒤엎을 수도 있기에 혼란스러워 한다. 나의 말씀이 모든 영혼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지는 않을 것인데, 진리는 때때로 공포를 동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들이 먼저 자리에 앉아서 자기 자신을 나의 거룩한 뜻에 온전히 내맡김으로써 나의 평화가 그들의 영혼에 스며들게 한다면, 그들은 진정한 만족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자녀들아, 나에게 의탁하여라. 나를 막지 마라. 내가 말하는 것을 주의 깊게 들어라. 그러면 내가 영원한 구원으로 이르는 나의 여정을 따라 너희를 인도해 주마.

 

하느님 아버지께서는 지금 그 어떤 인간도 막을 수 없는 당신의 왕국을 몸소 관장하고 계심을 명심하여라. 그것을 막으려고 하다가는 실패하고야 말 것이다. 죄인들이 나와 나의 영원하신 아버지를 계속 모욕하고 있기에, 그분의 손길이 신속히 내려칠 준비가 되어 있다. 대경고 때문에 그분은 회개가 이루어질 때까지 참으실 것이다. 그렇지만 진리를 받아들이지 않는 모든 이들은 이제 너희가 너희의 영혼을 준비할 시간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만 한다.

 

영혼들이 구원될 수 있도록 너희 하나 하나를 위해 기도하여라.

 

너희의 사랑하는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

인류의 왕

 

672. 지금 그들에게 사랑과 회개의 눈물의 은총을 부여한다.

2013년 1월 11일 금요일, 오전 11시 25분

 

지극히 사랑하는 딸아, 내 말을 들어라. 내가 나의 아픔을 드러낼 때 나에게 귀를 기울여라. 내가 지상에서 생활한 이후 2천 년 동안 (아직도) 십자가형의 아픔을 견디고 있기에, 가시로 덮인 나의 머리는 고통스럽게 으깨어지고 있다.

 

나의 재림을 위한 시간이 매우 가깝다. 어떤 인간도 다시 온다는 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게 하여라. 그 누구도 나의 재림은 어느 때든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않게 하여라. 너희의 영혼을 준비해야 할진대, 시간이 가까워졌기 때문이다. 너희의 미래의 번영보다는 너희의 영혼 상태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가톨릭과 그리스도교 교회들의 지도자들은 지금 가시의 고통을 느끼고 있다. 그들은 짐승의 입에서 흘러 나왔으며 정치 지도자들에 의해 그들에게 지시된 교리가 강제로 (그들에게) 주입되고 있기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다.

 

이 메시지들을 통해 주는 나의 말씀을 공격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르건대, 하느님과 사탄 사이에 마지막 시대의 전투가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내가 너희에게 경고해야겠구나. 나의 아버지께서 너희의 비행을 용서해 주시기를 바란다. 죄를 모두 용납하는 너희의 그릇된 제멋대로의 방법에 내 아버지께서 자비를 베풀어 주시기를 바란다.

 

고뇌 중에 나의 지상 그리스도교 교회들을 짓누르는 가시관의 고통이 예고된 대로 이 때에 재현되고 있다. 나의 말씀과 나의 존재와 나의 가르침에 대한 거부의 고통이 나뿐만 아니라 나를 공경하고, 나의 거룩한 말씀을 선포하며, 나를 사랑하는 그러한 모든 불쌍한 영혼들에 의해서도 느껴지고 있다.

 

나의 성심은 사랑과 고통 속에서 그들과 뒤엉켜 있다. 그들은 이를 즉시 알 수 있을 터인데, 그들이 이 십자군기도를 낭송할 때 내가 그들에게 사랑과 회개의 눈물의 은총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십자군기도 (93) 회개의 눈물을 위하여

 

“오, 사랑하는 저의 예수님, 예수님은 제 마음 가까이 계시나이다.

저는 예수님과 하나 되었나이다.

저는 예수님을 사랑하나이다.

저는 예수님을 소중히 여기나이다.

제가 예수님의 사랑을 느끼게 하소서.

제가 예수님의 고통을 느끼게 하소서.

제가 예수님의 현존을 느끼게 하소서.

겸손의 은총을 저에게 내리시어, 제가 천국과 같이 예수님의 지상 왕국에도 들어갈 자격이 있게 하소서.

회개의 눈물을 저에게 하사하시어, 주님께서 산 이와 죽은 이를 심판하러 다시 오시기 전에 지상의 모든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한 주님의 선교사명에서 제가 주님을 도와드리기 위한 참된 사도로 제 자신을 진정 주님께 봉헌할 수 있게 하소서. 아멘.”

 

나를 따르는 사랑하는 이들아. 가거라. 너희가 이 기도를 낭송할 때 내 성심 안에서 진정으로 하나가 되도록, 나는 너희에게 회개의 눈물의 은총을 부여할 것을 약속한다.

 

내 성심이 나의 소중하고 충성스러운 제자들인 너희를 끌어안는다. 너희를 사랑한다. 너희가 거부하기가 힘든 방식으로 나는 지금 너희와 함께 있다.

 

너희의 사랑하는 예수

  

십자군기도 115

회개의 선물을 위하여

 

오, 구원의 어머니시여,

제 영혼을 어머니의 구원의 눈물로 덮어 주소서.

 

저의 의심을 없애 주소서.

 

제 마음을 들어 올리시어,

당신 아드님의 현존을 느끼게 해주소서.

 

저에게 평화와 위로를 가져다주소서.

 

제가 진정으로 회개할 수 있도록 빌어 주소서.

 

당신의 성자 예수 그리스도의 자비를 얻기 위하여,

제가 진리를 받아들이고 마음을 열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아멘.

 

 

십자군기도 128

모든 영혼들을 모아들여 일치시키기 위하여

 

지극히 사랑하올 예수님,

예수님의 사랑을 받는 제자인 우리를 도우시어,

세상 사람들을 예수님의 품속에 모아들여

예수님의 위대한 자비를 가장 필요로 하는 영혼들을

당신께 바칠 수 있게 해주소서.

 

성령의 선물로 우리에게 힘을 주시어,

예수님으로부터 떨어져 나간 모든 이를

진리의 불꽃으로 에워싸게 해주소서.

 

모든 죄인들을 일치시키시어 화해의 모든 기회가

그들 각자에게 주어지게 하소서.

 

지극히 거룩한 복음을 통해 세상에 선포된 진리를 거부하도록 강요당할 때,

우리가 예수님의 거룩하신 말씀에 충실할 수 있도록 모든 이에게 힘을 주소서.

 

우리는 구원으로 향하는 이 여정의 한 걸음 한 걸음마다

예수님 안에서 예수님과 함께 예수님을 위해 머물러 있겠나이다. 아멘.

 

 

십자군기도 58

회심의 십자군기도

(단식을 촉구함)

 

오, 사랑하올 예수님, 간청하오니, 하느님의 모든 자녀들을 껴안으시고

그들을 예수님의 고귀한 피로 덮어 주소서.

 

당신 피의 각 핏방울로 각 영혼을 덮어 주시어, 악마로부터 그들을 보호해 주소서.

 

모든 이들의 마음, 특히 완고한 영혼들과 예수님을 알면서도 교만죄로 얼룩진 이들의 마음을 열어 주시어, 그들이 당신 사랑의 빛이 그들의 영혼에 넘치도록 엎드려 간청하게 해주소서.

 

진리를 볼 수 있도록 그들의 눈을 열어 주시고

신성한 당신 자비의 여명이 그들에게 쏟아져 내리게 하시어,

당신 자비의 빛으로 그들을 덮어 주소서.

 

사랑하는 예수님, 지금 제가 청하는 은총을 통해

모든 영혼들을 회개시켜 주소서. (여기서 개인 지향)

 

예수님께 자비를 구하며, 모든 죄에 대한 보속으로

매주 하루 단식의 선물을 당신께 봉헌하나이다. 아멘.

 

 

 

PS. 칠죄종七罪宗, seven deadly sins, peccata capitalia

 

그 자체가 죄이면서 다른 죄와 악습을 일으키는 일곱 가지 죄종. 종류는 다음과 같다. ① 교만: superbia(라틴어), pride(영어) ② 인색: avaritia(라틴어), greed(영어) ③ 시기(질투): invidia(라틴어), envy(영어) ④ 분노: ira(라틴어), anger(영어), wrath(영어) ⑤ 음욕: luxuria(라틴어), lust(영어) ⑥ 탐욕(탐식): gula(라틴어), gluttony(영어) ⑦ 나태: acedia(라틴어), pigritia(라틴어), sloth(영어)

 

미디어 종사자를 위한 천주교 용어 자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