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 성심 축일 (6월 6~9일)

2018년06월03일 22시54분

 

 

사대 성심 축일 (6 6~9일)

 

사대 성심(지극히 정결한 성 요셉 성심, 성부 성심, 예수 성심, 마리아의 티없이 깨끗한 성심)의 축일이 6월 6일 (수요일)에 시작됩니다.

 

2002년 4월 13일 성부님께서는 성부님의 거룩한 성심에 대한 신심을 전파할 것과, 예수 성심 축일 (금요일)과 티없이 깨끗한 성모 성심 축일(토요일)의  직전 목요일을  성부 성심 축일로 제정할 것을 요청하셨습니다.  금년엔 이 삼대 성심 축일을 6월 7~9일에 경축하게 됩니다.

 

상세 내용: https://www.movingheartfoundation.com/FeastsOfTheFourHearts.htm  

 

6 6 수요일 - 지극히 정결한  요셉 성심 축일

 

영성체

환희의 신비 묵주기도 5단을 바치며 신비 속에 숨겨 있는 성 요셉을 묵상

성 요셉 성심께 봉헌기도 바침

 

“오, 지극히 정결한 성 요셉 성심이여, 당신께서는 인류의 배은망덕으로 인해 상처받고, 주님을 모르고 주님을 그들의 하느님과 구세주로 받아들이지 않는 이들과 천상 어머니의 마음을 아프게 함으로써 당신을 괴롭히는 이들로 인하여 상처를 받고 있나이다. 저희는 평화와 축복이 세상에 주어지기를 간청하며 당신께 기도하고 우리 자신을 당신의 지극히 정결한 성심에 봉헌하나이다. 오, 지극히 정결한 성 요셉 성심이여, 저희를 위해 빌어 주시고, 지금 그리고 저희가 죽을 때에 저희 죄인들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6 7 목요일 - 성부 성심 축일

 

고해성사

미사성제에서 예수님을 영접

묵주기도 5단

하느님 자비심의 기도 (우리와 다른 이들의 죄에 대한 보속과 우리를 사랑하시는 성부 성심을 위로하기 위해)

성부 성심께 봉헌기도 바침

 

“오, 하느님 아버지시여, 저는 성부님의 거룩하고 신성한 뜻과 하나가 되어 아버지께 제 자신을 봉헌하나이다. 저는 죄인들의 회개와 저희 영혼의 치유와 성부 성심께 위로해 드리기 위하여 보속의 기도를 바치나이다. 저는 제 자신의 죄와 다른 이들의 죄를 보속하기 위해 이 묵주기도와 하느님 자비심의 기도를 바치나이다. 아멘.”

 

6 8 금요일 - 예수 성심 축일

 

미사성제에서 예수님을 영접

묵주기도 5단

하느님 자비심의 기도 (거룩한 예수 성심께 저지른 죄의 보속을 위해)

예수 성심께 봉헌기도 바침

 

“저의 주 예수님, 저는 당신의 지극히 거룩하신 성심께 제 자신을 봉헌하나이다. 저는 당신의 지극히 거룩하신 성심께 저의 마음과, 저의 영혼 그리고 제 몸을 봉헌하며, 제가  제 자신의 죄와 다른 이들의 죄에 대한 보속과 속죄를 할 수 있게 저를 도와 주시도록 기도하나이다. 저는 자신의 죄들과 모든 죄인들의 회개를 위해 이 하느님 자비심의 기도와 묵주기도를 당신께 바치나이다. 아멘.”

 

6 9 토요일 – 티없이 깨끗하신 성모 성심 축일

 

미사성제에서 예수님을 영접

묵주기도 5단

하느님 자비심의 기도

성모 성심께 봉헌기도 바침

 

“오, 저의 어머니이시며 저의 지극히 거룩하시고 복되신 어머니이신 마리아여, 당신의 티없이 깨끗한 성심에 맞서 저지르진 죄들을 보속하기 위해 당신 앞에 왔나이다. 저는 죄인들의 회개와 제 자신과 다른 이들의 죄를 속죄하고, 또한 당신의 성심에서 가시관을 제거하여 상처를 더욱 더 영원히 치유해 드리기 위하여 이 묵주기도와 하느님 자비심의 기도를 당신께 바치나이다.  아멘.”

  

 

( 요셉 성심과 함께 삼대 성심의 축일은 단지 은총을 받기 위한 것이 아니라삼대 성심에 맞서 저지르진 죄를 기워 갚기 위한 것입니다. 6월의  성삼일(6.7, 6.8  6.9) 삼대 성심들이 모두 하나로 일치되는 거룩한 날들입니다.

 

우리가 열렬히 기도하고 삼대 성심을 위로하기 위해 보속과 속죄를 하면 삼대 성심이 치유될 것이며 또한 삼대 성심께서는 우리를 치유해 주실 것입니다.